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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용필수 웹에디터 시작 > > > 애플이 오는 12일 공개할 신형 아이폰에서 주목할 특징은 기능이 아니라 크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. 최초로 OLED 6.5인치 대화면 아이폰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. > > 초기 아이폰 화면은 3.5인치였다. 그러나 아이폰5부터 4.0인치로 커졌고, 아이폰 6∼8은 4.7인치, 동급 플러스 모델은 5.5인치로 커졌으며 지난해 나온 아이폰 X은 5.8인치였다. > > 그리고 올해 공개될 세 종류의 아이폰 가운데 가장 작은 아이폰 X 업그레이드형은 5.8인치이며, 6.1인치와 6.5인치 대화면 아이폰이 새로 등장하게 된다. > > 애플은 왜 점점 화면을 키우는 것일까. > > 월스트리트저널(WSJ)은 10일 "사용자들의 스마트폰 교체 주기가 점점 길어지면서 애플은 대화면 전략을 세웠다"면서 "여기에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다"고 말했다. > > 첫째 화면이 커지면 생산단가가 높아지지만 판매가격을 높여 훨씬 더 큰 폭의 마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다. > > 사상 처음으로 1천 달러 아이폰 시대를 연 아이폰 X는 예상보다 부진한 판매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크게 올리는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. > > 지난 2분기 실적만 보더라도 아이폰 판매는 전년 대비 1% 늘었지만, 매출은 20% 급증했다. > > 리서치 회사인 IHS 마킷의 웨인 램 애널리스트는 "5.5인치 아이폰 8플러스는 4.7인치 아이폰 8보다 생산 비용이 33달러 높지만, 애플은 가격을 100달러 이상 높게 책정해 70달러 이상을 주머니에 챙겼다"고 말했다. > 이 고가 아이폰 전략은 애플이 사상 처음으로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달성하게 한 1등 공신이라는 데 업계의 이견은 없다. > > 그러나 애플이 화면을 키우는 더 중요한 이유는 스마트폰 사용량을 늘리기 위함이다. > > 시장 조사기관인 칸타월드패널에 따르면 6인치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5.5인치 화면을 가진 사람들보다 두 배나 많은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> > 또 대화면 사용자는 작은 화면을 가진 사람들에 비해 게임을 할 확률이 62%가 높아진다고 한다. > > 재니퍼 챈 칸타월드 애널리스트는 "더 커진 스마트폰은 더 빠른 프로세서, 더 커진 메모리 공간, 고기능의 그래픽 장착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"면서 "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더 많은 앱에서 일하거나 놀 수 있게 되고, 이는 애플의 매출로 직결된다"고 말했다. > > 화면이 커지면 스마트폰을 통해 넷플릭스나 HBO와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이 늘게 되고, 이는 결과적으로 애플 앱스토어 서비스 매출을 증가시킨다는 것이다. > > 서비스 사업은 애플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분야다. > >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전 세계에 13억개의 활성기기를 가진 애플은 매년 앱 판매, 음악 구독, 기타 서비스 등으로 기기당 30달러를 벌어들인다. > > 모건스탠리는 "지난 5년간 애플의 매출 증가에서 86%를 아이폰이 차지했다면, 향후 5년간 서비스 분야가 애플 성장의 약 60%를 차지하게 될 것"이라고 추정했다. > > 웹 에디터 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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